언론속 충청대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충청대학교 개교 40주년 엠블럼 선포!!
작성자 : 최지현
충청대학교가 개교 40주년을 맞았답니다.
1983년 개교 이후 40주년이 되기 까지 학교도 많이 크고
캠퍼스의 나무도 쑥쑥 자랐어요

40주년 엠블럼은 '더 높은 도약, 또 다른 비상' 으로
40년전에는 7개 과로 시작했고요
현재는 32개과에 3,000명의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졸업생 중에는 지방자치 단체장도 계시고 기업 대표님들도 아주 많아요

개교 40주년에 학교에서는 실용댄스과와 실용음악과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면서 축제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이제 아름다운 캠퍼스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세요!!
충청대학교 40주년 신문기사를 링크해 드립니다. 클릭해 보세요^^

오늘도 멋진날 되세요!!


1. 뉴스1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74633

2. 국제뉴스
충청대학교 개교 40주년 기념 ‘엠블럼' 선포 < 충북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

3. 뉴시스
충청대학교 개교 40주년 기념 엠블럼 선포 (pressian.com)

4. 충청매일
충청대 개교 40주년 기념 '엠블럼 선포' < 교육 < 사회 < 기사본문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jbnews.com)

5. 중부매일 http://www.jbnews.com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청대학교(총장 오경나)가 개교 40주년을 맞이해 15일 대학의 창학이념과 교육목표를 구현하고 모든 구성원들의 역량을 모아 다양한 의미를 담은 엠블럼을 선포했다.

충청대에 따르면 엠블럼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또 다른 시작'과 모든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자는 '더 높은 비상'의 의미도 함께 담아 제작했다고 밝혔다.

충청대는 이날 오전 확대 보직자 회의를 열어 엠블럼을 선포했다.
이어 정오부터 대학 학생회관(R동) 앞 광장에서 50분간 실용음악과와 실용댄스과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축하 버스킹 공연을 가졌다.

이와 관련해 개교 4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 부위원장인 배연성 도시건설정보과 교수는 "기념사업은 젊은 세대의 취향에 맞는 챌린지, 영상, 예능 및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로 대학 구성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1983년 경영과 등 7개 학과로 충북 최초의 사립 전문대학으로 개교한 충청대는 전국 전문대학 역사상 최초로 김대중 대통령의 졸업식 축사를 통해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2014년 평생직업교육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체제를 갖췄다. 또한 2019년부터는 혁신지원사업대학으로 선정돼 새로운 미래산업사회에 부응하는 창의인성융합기술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충청대는 충북에서는 유일하게 K-culture를 이루는 실용댄스(Dance)과, 실용음악과(Pop), 호텔조리파티쉐과(Food), 미용예술과(Beauty)를 갖추고 있다.충청대는 개교 이래 7만 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올해 간호학과를 비롯해 32개 학과에 1천400여 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http://www.jbnews.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