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과(Dept. of Applied Music)

실용음악과

뮤지션에 대한 꿈을 현실로 프로가 되는 길을 여는 학과!

  • 주소 C강의동(백련관)
    404호
  • 전화번호043-230-2710
  • 교수입시 : 이문희 교수
  • 팩스번호043-230-2482

학부/과 소개

충청대학교 실용음악과는 대중음악을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실용음악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하여, 실무와 교육 경험이 풍부한 교/강사진들이 전반적인 음악의 이론은 물론, 실기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실용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을 위한 최고의 시설과 악기보유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목표에 맞춰 각 전공별 1:1 개별레슨과 다양한 무대경험을 통하여 창조적이고 능력있는 실용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색

실용음악과에선 다양한 무대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교내행사(신입생연주회, 정기연주회 등)와 교외행사(지역축제, 기획공연 등)에 참여합니다.

실용음악과에선 최첨단 시설 및 장비를 자랑합니다.

최고의 합주실, 연습실, 녹음실, 미디실, 악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용음악과에선 다양한 실용음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보컬트레이너 지도자, 밴드앙상블 지도자, 컴퓨터미디 지도자 자격증 1, 2급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실용음악과에선 다양한 전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용음악관련 전공 이외에 공연기획연출전공, K-POP 등 다양한 전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용음악과에선 1:1 도제식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전공실기, 부전공실기 과목을 전공교수와 1:1 대면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취득자격

보컬트레이너 1, 2급 자격증, 밴드앙상블지도자 1, 2급 자격증, 컴퓨터음악(Midi)지도자 1, 2급 자격증, 무대예술전문인 자격증

졸업 후 진로 및 취업관련분야

음악학원 및 교습소, 유치원·초·중·고등학교 실기교사, 개인 실기교사, 뮤지컬, 실용음악 밴드 단원, 콘서트 기획사, 음악관련 단체 연기획자, 음악관련 공연연출자 등

대본보기

충청대학교 실용음악전공과는 뮤지션에 대한 꿈을 현실로 프로가 되는 길을 여는 학과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트레이닝을 통해 전문 보컬을 양성합니다.
공연 시작하겠습니다.
저희 학과는 기악, 보컬, 작곡, K-pop전공 이외에도 공연기획연출전공이 있습니다.
공연을 진행하다 보면 준비해야할 일들이 굉장히 많은데 기초단계의 작은 회의부터 여러 감독님들과 출연자들 사이의 조율까지 정말 많은 부분을 배우느네요 그래서 저희 과는 이런 현장 경험을 통해서 출연진들과의 소통을 배울 수 있고 또 실제 공연을 기획하거나 연출함으로써 더 많은 경험들을 할 수 있고 더 많이 배울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공연을 앞두고 늦게까지 개인연습실에서 연습하면서 많은 것을 얻은 것 같아요. 또 저희 과는 많은 연습실이 구비되어 있어서 대기 없이 개인연습을 열심히 할 수 있어서 좋고 공연 때 실수도 없이 실력도 많이 느는 것 같아요
또 저희학과는 대합주실, 앙상블실 등 합주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엄청 많고 또 게다가 대합주실은 이번에 리모델링을 했고 장비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합주하기에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저희 충청대학교 실용음악과는 2년제이지만 졸업을 하게 되면 4년제 학사학위과정인 전공심화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저희학과에서만 가능한 보컬트레이너지도자, 밴드앙상블지도자, 컴퓨터미디지도자 자격증 1,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지도자 혹은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교과 및 실습을 바탕으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창조적이고 능력있는 기악연주자와 작곡가를 양성합니다.
작곡은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론과 실기를 다 배우지 못하면 프로듀싱이 어렵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저희 학과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미디실에는 IMAC 15대가 비치되어 있어서 이론과 실기를 통한 원할한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이 미디실에서 자기 음악을 만들며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고 녹음실에서는 자신의 음악을 연주하면서 전문 스튜디오 수준으로 레코딩을 할 수 있어요.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음악을 프로듀싱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이론과 실기를 익힐 수 있습니다.
순수음악의 이론과 공연제작의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여 능력있는 연주자 및 연출자를 양성합니다.
뮤지션에 대한 꿈을 현실로 프로가 되는 길을 여는 학과 충청대학교 실용음악전공으로 오세요 ~

실용음악과 이미지1 실용음악과 이미지2 실용음악과 이미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