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과(Dop. of Architecture)

건축과

Learn to 건축! Run to 취업!

  • 주소 B강의동(형설각)
    308호
  • 전화번호043-230-2330
  • 교수입시 : 신안준 교수
  • 팩스번호043-230-2253

학부/과 소개

“건축실무 기술교육의 요람”
실습 중심의 체계적 건축교육을 통해 창조적 건축설계, 과학적 건축시공, 효율적 건축설비 능력을 지닌 건축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건축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기술인력을 배출합니다.

학과특색

Learn to 건축, Run to 취업!

건축은 세상을 바꾸는 힘입니다.
세상의 건축에 꿈을 심고, 자연과 함께하는 건축물을 짓고, 사람을 담는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실무에 꼭 필요한 기술을 익혀서 졸업 후에도 취업 걱정이 없는 당당한 미래를 만들어 나갑니다.

취업 중심의 실무교육!

다양한 실습교육, 프로젝트식 수업, 현장실습, 현장견학,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 산학협력 등을 통해 취업경쟁력이 뛰어난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높은 취업률을 달성합니다.

건축실무 전문인력의 양성!

체계적인 실습중심 교육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창조적 건축설계, 과학적 건축시공, 효율적 건축설비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합니다.

첨단 실습환경과 다양한 장학금 혜택!

설계실, 건축CAD실, 재료실험실, 환경설비실습실 등 다양한 첨단실습실을 보유하고 건축과 산학협동위원회 장학금, 교수추천 장학금, 동문 장학금 등 건축과 학생만의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

충북지역 전문대학 최초의 건축과로 1991년 개설된 이후 30년 넘게 배출된 많은 동문이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곳곳에서 대활약 중이며 여러분의 학교생활, 취업, 사회활동에 든든한 후원자이자 동반자로 역할을 합니다.

졸업 후 다양한 진로!

졸업 후 충북대, 청주대, 한국교통대, 공주대, 한밭대 등 4년제 또는 5년제 건축관련학과로의 펀입, 진학이 가능하며 건설회사, 건축설계사무소, 건축감리회사, 인테리어사무소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

취득자격

1인 2개 자격증 취득지원

건축 산업기사, 실내건축 산업기사, 건축설비 산업기사, 건설안전 산업기사, 소방설비 산업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등

졸업 후 진로 및 취업관련분야

공식취업률 83.3%(2018.12.31 기준, 위탁과정 포함)

건축설계 사무소, 인테리어 사무소, 종합 건설회사, 전문 건설회사, 건축설비 관련업체, 기술직 공무원, 건축자재 회사, 건축감리 전문회사, 공공기관, 연구소 등

대본보기

안녕하세요 저는 충청대학교 건축과 1학년에 재학중인 김효범입니다.
자격증 취득률 최고, 산업기사 합격률 최고인 저희 충청대학교 건축과를 이제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91년 개설해 충북 전문대학 건축과 중 가장 오랜 전통을 갖고 있는 충청대 건축과 이곳에선 제도수업이 한창인데요 이 강의실은 건축산업기사 실기를 위해 연습하는 강의실입니다
한 번 들어가보실까요
건축 도면 작성을 위한 기초제도와 설계교육 공간으로 학생들은 이론과 응용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자 그럼 다음 장소로 이동해보실까요 ?
이곳은 캐드실입니다.
건축학도라면 공부는 못하여도 캐드는 꼭 할 줄 아셔야 합니다.
현장직무 중심의 전공과정으로 구성된 체계적 교육과정을 통해 건축산업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 기능사 등 1인 2자격증 취득을 위한 확실한 지원 다음 장소로 저는 재료실험실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이곳에선 실제 시공현장에서 사용하는 콘크리트의 강도를 알기 위해 만드는 공시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3년동안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현장 실무교육으로 졸업 후 손쉽게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가능합니다 Learn to 건축, Run to 취업이 가능한 충청대 건축과 끌리지 않으세요 ?

건축과 이미지1 건축과 이미지2 건축과 이미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