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공지
충청대학교_대표-학생공지(대표_충청마당_공지사항_학생공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학과공지 정보 제공
2020학년도 1학기 재택·대면수업 병행 안내
작성자 : 양현란 작성일 : 조회 : 31,023

충청대학교 학생여러분께

우리대학에서는 5.11(월) 전면 대면수업을 준비하고 있음을 사전에 공지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의 코로나19 진행상황, 학생의 안전 및 정부의 방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존 계획을 변경 「5.11(월)부터 재택수업과 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실시」하고자 합니다.
대면수업 교과목은 5.7(목) 오전 이후 학과별로 공지 예정입니다.

 

1) 재택수업과 대면수업 병행실시

개강

구분

실시일자

재택수업,대면수업 병행실시

출석수업 개시 5.11(월) 출석수업: 5월11일(월)부터(출석 교과목은 5.7(목) 오전 이후 공지 예정)
출석여부 선택 5.11(월) 대면수업 교과라도 출석여부는 학생이 선택할 수 있음
 ※ 생활관 입사는 5.10(일)부터 진행되며 관련 사항 추후 공지 예정

2) 수업운영 방식

운영벙삭

구분

교과목

운영 방법

대면(출석)수업 실험·실습·실기과목, 자격 및 면허 관련 과목 등
학과에서 출석(대면) 수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교과목
대면(출석)수업 참여에 동의한 학생에 한하여 실시
※미동의 학생은 학습자료를 제공받고
과제물 제출로 출석 인정
※미동의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재택(온라인)
수업
이론, 교양과목 및
대면수업을 실시하지 않는 교과목
기존 재택수업 운영 방법과 동일
 ※ 대면(출석)수업 교과목 목록은 학과에서 안내 예정

 ※ 코로나 감염을 우려 출석(대면)수업을 원하지 않을 경우 과제물 제출로 출석 대체 가능


3) 등교 중지 대상자(대면수업 과목에 한함)에 대한 안내

 - 학생은 등교 전 건강상태 확인 후 의심 증상 인지한 경우 등교를 중지하고 과사무실로 연락

 - 재택(온라인)수업 과목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온라인 수업 참여

 - 등교 중지 대상

등교중지 대상

구분

내용

발열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 3~4일간 경과 관찰 후 열 및 증상 호전여부 확인
해외방문력 해외 방문력 및 국내에서 집단발생 연관이 있는 경우
→ 자택에서 2주간 경과 관찰
확진환자와 접촉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2주간 등교 중지
→ 경과 관찰 후 등교 가능 여부 면밀히 확인

 ※ 등교중지 사항에 해당될 경우 반드시 과사무실에 사전 연락해야 하며, 무분별한 결석 후 추후 등교중지 사항 통보 금지

 ※ 등교 중지 후 경과 관찰에 따라 호전되었을 경우 등교 전 반드시 과사무실에 연락

 

4) 등교 중지 대상자 제출서류

제출서류

등교 중지기간

제출 필요서류

~ 4일(이하) 출석인정허가원
5일(이상) ~ 14일 출석인정허가원 + 관련 증빙서류
(여행관련 증빙서류, 진료확인서, 처방전 등)

 

5) 학사일정

학사일정

구분

학사일정  
기존

변경

비고

재택수업 1주~7주차
3.16(월)~5.1(금)
1주~7주차
3.16(월)~5.1(금)
변동없음
춘계방학 - 5/4(월)~5/8(금) 신설
출석수업 5.4(월) 5.11(월) 재택수업,대면수업 병행실시
중간고사 실시 안함 실시 안함 변동없음
보강 / 보충강의 6.29(월)~7.3(금) 7/6(월)~7/10(금) 1주
1학기 종강 7.3(금) 7.10(금) 기말고사/보강(보충)주 포함
2학기 개강 8.24(월) 8.31(월) 1주 연기
2학기 종강 12.11(금) 12.18(금) 기말고사/보강주 포함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