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대학교 학생여러분께
우리대학에서는 5.11(월) 전면 대면수업을 준비하고 있음을 사전에 공지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의 코로나19 진행상황, 학생의 안전 및 정부의 방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기존 계획을 변경 「5.11(월)부터 재택수업과 대면수업을 병행하여 실시」하고자 합니다. 대면수업 교과목은 5.7(목) 오전 이후 학과별로 공지 예정입니다.
1) 재택수업과 대면수업 병행실시
개강
구분 |
실시일자 |
재택수업,대면수업 병행실시 |
출석수업 개시 |
5.11(월) |
출석수업: 5월11일(월)부터(출석 교과목은 5.7(목) 오전 이후 공지 예정) |
출석여부 선택 |
5.11(월) |
대면수업 교과라도 출석여부는 학생이 선택할 수 있음 |
※ 생활관 입사는 5.10(일)부터 진행되며 관련 사항 추후 공지 예정
2) 수업운영 방식
운영벙삭
구분 |
교과목 |
운영 방법 |
대면(출석)수업 |
실험·실습·실기과목, 자격 및 면허 관련 과목 등 학과에서 출석(대면) 수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교과목 |
대면(출석)수업 참여에 동의한 학생에 한하여 실시
※미동의 학생은 학습자료를 제공받고 과제물 제출로 출석 인정
※미동의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
재택(온라인) 수업 |
이론, 교양과목 및 대면수업을 실시하지 않는 교과목 |
기존 재택수업 운영 방법과 동일 |
※ 대면(출석)수업 교과목 목록은 학과에서 안내 예정
※ 코로나 감염을 우려 출석(대면)수업을 원하지 않을 경우 과제물 제출로 출석 대체 가능
3) 등교 중지 대상자(대면수업 과목에 한함)에 대한 안내
- 학생은 등교 전 건강상태 확인 후 의심 증상 인지한 경우 등교를 중지하고 과사무실로 연락
 - 재택(온라인)수업 과목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온라인 수업 참여
 - 등교 중지 대상
등교중지 대상
구분 |
내용 |
발열 |
37.5℃ 이상의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 경우 → 3~4일간 경과 관찰 후 열 및 증상 호전여부 확인 |
해외방문력 |
해외 방문력 및 국내에서 집단발생 연관이 있는 경우 → 자택에서 2주간 경과 관찰 |
확진환자와 접촉 |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2주간 등교 중지 → 경과 관찰 후 등교 가능 여부 면밀히 확인 |
※ 등교중지 사항에 해당될 경우 반드시 과사무실에 사전 연락해야 하며, 무분별한 결석 후 추후 등교중지 사항 통보 금지
 ※ 등교 중지 후 경과 관찰에 따라 호전되었을 경우 등교 전 반드시 과사무실에 연락
4) 등교 중지 대상자 제출서류
제출서류
등교 중지기간 |
제출 필요서류 |
~ 4일(이하) |
출석인정허가원 |
5일(이상) ~ 14일 |
출석인정허가원 + 관련 증빙서류 (여행관련 증빙서류, 진료확인서, 처방전 등) |
5) 학사일정
학사일정
구분 |
학사일정 |
|
기존 |
변경 |
비고 |
재택수업 |
1주~7주차
3.16(월)~5.1(금) |
1주~7주차
3.16(월)~5.1(금) |
변동없음 |
춘계방학 |
- |
5/4(월)~5/8(금) |
신설 |
출석수업 |
5.4(월) |
5.11(월) |
재택수업,대면수업 병행실시 |
중간고사 |
실시 안함 |
실시 안함 |
변동없음 |
보강 / 보충강의 |
6.29(월)~7.3(금) |
7/6(월)~7/10(금) |
1주 |
1학기 종강 |
7.3(금) |
7.10(금) |
기말고사/보강(보충)주 포함 |
2학기 개강 |
8.24(월) |
8.31(월) |
1주 연기 |
2학기 종강 |
12.11(금) |
12.18(금) |
기말고사/보강주 포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