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 충청대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학점은행제(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신입생 입학식
작성자 : 배석한

우리대학 평생교육원(원장 류연욱) 항공정비사항공조종사 과정 신입생 입학식이 2월 27일 오전 11시 도서관 1층 멀티미디어실에서 학생과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 선서를 시작으로 평생교육원장의 식사, 항공자동차기계학부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학점은행제로 이번에 입학식을 한 학생들은 앞으로 3년간 수학하면서 140학점을 이수하면 항공정비공학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학생들은 재학 중 항공정비 및 조종관련 면허를 취득한 뒤 항공정비사와 비행교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우리대학은 미래 유망산업으로 각광받는 항공산업에서의 전문기술인을 집중 양성하기 위해 별도로 항공정비사항공조종사 과정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우리대학의 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과정은 학점은행제 전문교육과정으로 3년의 재학기간으로 4년제 대학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와 항공정비사와 항공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은 소수 정원의 집중교육과 개인지도, 자격증 특화수업으로 매년 높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류연욱 원장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청주공항의 비행훈련업체와 연계하여 실제 운항하는 비행기를 현직 정비사와 같이 정비할 수 있는 현장실습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이 비행교관이 될 수 있도록 국내 항공사들이 요구하는 비행경력을 충족시키는 등 취업경쟁력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항공정비사항공조종사 과정 지원과 상담은 홈페이지(http://airman.ok.ac.kr) 또는 유선(043-230-2720)으로 하면 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