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과안내 CHUNG CHEONG UNIV.

학과특색

HOME 학과안내 학과특색

일본으로 교환학생파견 및 학점교류제도에 의한 국제교류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탁월한 일본어의 의사소통 능력과 일본문화에 대한 폭넓고 심도 있는 이해 증진을 위해, 1학년 2학기와 2학년 1학기에 일본 자매대학으로 교환학생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전공 졸업 후 일본 자매대학 3학년으로 편입도 가능합니다.

일본현지의 관광문화자원 답사 및 홈스테이를 통한 일본체험 기회를 확대 실시하고 있습니다.

재학 중 일본여행을 체험하여 다양한 일본문화를 접해보고, 한국과 다른 일본문화를 경험하고 느껴보기 위한 홈스테이를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통역, 번역사 자격증 및 일본어능력시험 1,2급 인정서 취득을 위한 교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각종 일본어 능력 시험과 일본어 관련자격증 시험에 대비하여 고도의 문법, 상용한자, 자격증 한 자, 고급 어휘를 습득시킵니다. 원어민 교수와 일본에서 온 교환유학생과의 의사소통을 통한 청취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문자, 어휘 및 독해 문법 시험의 고득점 취득을 목표로 합니다.

일본 및 한국내의 일본관련기업에서의 연수 및 현장실습을 실시합니다.

한일양국의 일본어 관련 직업분야에서 풍부한 지식과 현장경험을 쌓아 졸업과 동시에 희망하는 직장에 취업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 겨울방학을 활용한 일본현지에서의 현장실습 기회뿐 아니라 한국내의 호텔·여행사·일본관련 기업체에서의 현장실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