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생명화공과-Q&A(생명화공과 QNA)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입학관련 Q&A
작성자 : 강지현
Q : 몇 등급이면 합격할 수 있나요?
A : 내신으로 선발하는 교과전형과 달리 학교생활기록부의 정성적 종합평가와 면접(20%)이 이루어지므로 단순히 내신 성적순으로 합격이 결정되지 않습니다. 특히 면접이 중요한 평가지표 중 하나이므로 면접 점수가 좋은 것은 유리한 부분입니다.

Q : 면접 준비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A : -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지원동기, 목표 등의 내용을 확실히 숙지
- 예상 질문과 답변을 작성하여 사전 연습
- 친구나 선생님들과 모의 면접 연습

Q : 서류평가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는 각각 몇 %의 비율로 반영되나요?
A : 서류평가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는 따로 정해진 반영 비율이 없으며,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정성적 종합평가를 실시합니다.

Q : 자기소개시 주의사항 무엇이 있을까요?
A : - 검색시스템을 이용한 표절을 하지 않도록 주의!
- 공인어학성적, 교과관련 교외수상실적 등 외부수상실적을 말하지 않도록 주의!
- 해외활동실적, 어학연수 등 교외 활동을 말하지 않도록 주의!
- 사업가, 공무원, 회사원 등 추상적 부모의 직업명도 말하지 않도록 주의!

Q : 봉사활동은 연간 몇 시간을 하는 것이 유리한가요?
A : 특정 활동의 수에 따라 평가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연간 몇 시간의 봉사 활동을 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봉사활동을 하게 된 계기와 과정, 결과를 통한 느낀 점 등이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 수시모집에서 중북 지원이 가능한가요?
A : 수시모집에서 중복지원 불가능합니다. 다만 수시모집에서 불합격한 경우 정시모집으로 지원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