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보도자료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온라인 전국 실용댄스대회 개최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21.09.10 조회 : 1226
우리대학이 주최하고 실용음악과에서 주관하는 ‘제2회 충청대학교 총장배 전국 실용댄스대회’가 9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국 실용댄스대회는 초등, 중등, 고등 및 대학?일반부로 나눠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러진다. 단체전은 2인 이상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한국댄스연맹(KDO)과 국제댄스연맹한국지부(IDO-Korea)가 후원한다.

대회 첫날인 25일에는 초등부와 중등부, 둘째날인 26일에는 고등부와 대학?일반부 경기가 열린다. 코로나에 따라 대회가 온라인으로 실시됨에 따라 심사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동영상으로 진행된다.

댄스대회 경연 종목은 스트릿댄스(팝핀, 락킹, 힙합, 비보이 등)와 크레오그래피(안무), K-POP의 커버댄스, 그리고 밸리댄스 등 4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참가 접수는 20일까지 받으며 개인전은 2분 이내, 단체전은 4분 이내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고등부 부문 수상자에게는 충청대 실용댄스과 입학시 재학기간 동안 장학혜택은 물론 국제대회 출전기회도 부여한다.

강영애 학과장은 “실용댄스에 재능있는 학생 발굴과 육성지원을 통해 한류 문화의 발전과 문화예술산업 인력 양성 기반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2회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충청대 실용댄스 대회가 우수 인재 발굴과 국내에서 권위있는 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대학 실용댄스과에 재학중인 학생과 강사등 4명을 포함, 8명으로 구성된 댄스그룹 독특크루(리더 실용댄스과 1년 이재욱)가 세계적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 시즌 16에 참가해 본선 라운드에 진출하며 K-dance의 위용을 떨치기도 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