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 충청대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해외자매대학생 초청 문화체험 연수 실시
작성자 : 배석한

우리대학이 자매결연을 맺은 대만과 중국, 일본 등 3개 대학의 학생을 초청, 한국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우리대학에 따르면 자매결연을 맺은 대만 조양과기대학과 중국 천진상업대학, 일본 요코하마상과대학 등 3개국 5개 대학의 학생과 교사 62명이 8월 16일부터 22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방문해 한국문화체험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에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우리대학을 방문한 학생은 대만 조양과기대학 24명, 중국 천진상업대학 10명, 그리고 일본의 3개 대학(요코하마상과대학, 아오모리대학, 나가사키단기대학) 14명 등 49명이다. 또 인솔교사로 5개 대학에서 7명이 참가했다.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입국한 학생과 교사들은 8월 17일 한국어 수업을 받은 뒤 18일 전주로 이동, 한지체험을 하고 한복도 직접 입어보며 우리나라 문화를 체험했다. 무주 태권도원으로 이동해서는 태권도시범을 관람하고 직접 격파에도 도전했다. 19일 오후에는 청주 향교에 한국 전통예절을 체험한 뒤 수암골 벽화마을을 방문했다.


20일에는 한국어 수업을 받고 성안길 등 도내 인근 관광지를 둘러보고 21일에는 서울로 이동해 명동, 남산공원 등을 관광했다. 해외자매대학 학생들은 일주일간의 연수를 마치고 22일 출국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대만, 중국, 일본 등의 자매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한국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