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장학
충청대학교_대표-학자금/장학(종합민원실_학자금장학) 상세보기 - 공개여부,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이메일 정보 제공
공개여부 공개
국가근로 불합리한 배정문의
작성자 : 정소라
현재 우리학교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하고있는 국가근로학생은 학생들의 생활비 마련 및 지원, 그리고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체험 및 적성과 관련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매번 학기와 하계방학, 동계방학 때마다 신청을 받고, 그 때마다 배정을 하여 근로를 시행하게 해주는데, 특정 몇몇 학생들은 계속해서 한 곳의 근로지에서 계속해서 근로를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한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매번 다른 근로지에 적응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왜 특정 학생들만 한 곳의 근로지에서 근로를 할 수 있는 특혜를 받아야 하는지 의문이 갑니다. 물론 그 학생들이 근로지 담당자를 마음에 들게 일을 특출히 잘한다 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국가근로학생의 취지와는 조금 다르지 않나 싶네요. 저는 이문제에 대해서 기분이 상당히 나쁩니다.
현재 학생복지팀에서 일하고 있는 학생은 자신이 학생복지팀에 직원인냥 불친절하게 전화에 응대하질 않나. 저에 사정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면서 본인이 아는 선에서만 이야기를 하는데 굉장히 불쾌하였습니다. 제가 담당자랑 얘기를 하고 싶다하니 담당자가 저와 얘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시간이 있는분도 아니고 얘기를 한다고 하여서 다 되는 것도 아니라면서 말을 하는데 심히 기분이 나쁨을 감출 수가 없네요.
이 점 사과하고 담당자의 적절한 대응처리 바랍니다.
저보고 근로를 안한다고 뭐라 하는데, 제가 지금 근로를 하는 곳도 처음부터 원해서 되었던 것도 아니고 앞서 다른일이 있어 이렇게 되었던 건데 하나하나 다시 따져보아야 하는건가요?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