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 충청대
충청대학교_대표-언론속 충청대(대표_Pride CCU_언론속 충청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유학생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작성자 : 배석한
우리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우리대학은 11월 25일 오후 1시부터 교수연구동(문예관) 앞 광장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문종철) 주관으로 유학생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여주고 유학생간 문화적 교류 증진을 위해 열렸다.

김장 담그기 체험 행사에는 유학생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품영양외식학부 이윤호 교수의 ‘한국음식의 유래’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윤호 교수로부터 김치에 대한 강연을 들은 유학생들은 대학에서 미리 준비한 절임배추와 양념을 버무리며 김치를 담갔다. 유학생들은 우리대학 식품영양학부 학생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김치를 버무렸다.

항공보안과 1학년 설렁거(여 21 몽골) 학생은 “한국 음식을 먹을 때마다 맛보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기회를 갖게 돼 무척 흥미로웠다”며 “앞으로 친구들과 집에서 김치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외국인 유학생들이 담근 김치는 절임배추 20키로그램 박스 13개 분량이다. 담근 김치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나눠 가져갔고 일부는 지역 강내면 주민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가정 등에 나눠주기도 했다.

이윤호 교수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겨울 동안 반찬으로 먹기 위해 담그는 김장김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중 하나며 각 나라마다 김장과 같은 역할을 하는 음식들이 있다”며 “김장 담그기 체험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험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온측정, 참석자 명부작성,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기준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한편 우리대학은 교육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1유형(자율협약형)에 선정돼 미래역량기반 창의융합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