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예술학부(실용음악전공)-공지사항(예술학부(실용음악전공)_공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중부매일 ' 충청대 실용음악과 졸업연주회' 기사입니다.
작성자 : 유지수
*기사 발췌 내용입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청대 실용음악과가 오는 3일 오후 5시 대학 컨벤션센터에서 제 14회 졸업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졸업연주회는 'Bravo , My Life !'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는 음악계와 학생들에게 연주기회와 활력을 주고자 준비했다.

연주회는 철저한 방역지침 아래 가족, 선후배를 초청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충청대학교 실용음악과' 유튜브 채널로 2시간 동안 생중계된다.

연주회는 1,2부로 나눠서 진행하며 1부에서는 4년제 학사 전공심화과정 졸업생들이, 2부는 2학년 졸업생들의 무대로 꾸며진다.

1부는 보컬전공 윤세원 학생의 'Paul'이 밴드와 함게 시작으로 기타전공 한은기 학생의 'Holiday'로 이어지며, 보컬전공 김설 학생의 '운이 좋았지'로 무대를 마무리한다.

2부에서는 보컬전공 이하늘 학생의 '어른'을 시작으로 보컬전공 이완복 학생의 '기억을 걷는 시간', 드럼전공 이인서 학생의 'Rock Dust Light Star'을 시작으로 성인재직자 드럼전공 박성순씨, 김용식씨와 플루트전공 김태자씨도 함께 연주하며, 보컬전공 이유림 학생의 '0310'에 이어 졸업생 30여명 전원이 무대에 올라 'Bravo, My Life'를 합창하며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의 자작곡을 대부분 선보이며, 기악전공 학생들에게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전공교수들이 참여해 연주회의 수준을 높여 주는 것은 물론 학생들이 연주하면서 배우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문희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연주회를 통해 학생들은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성인 재직자들이 어린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연주하는 것이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연주회를 잘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고 또한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 충청대 실용음악과는
청주 지역의 유일한 실용음악과로서 신입생연주회, 정기연주회, 졸업연주회 등 지역의 다양한 무대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을 선보이고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실용음악과 교수밴드 '프롬사운드'의 활동도 두드러져 학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2년제와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최첨단 장비로 스튜디오까지 완비된 녹음실과 미디실, 앙상블실도 갖췄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