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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평가와 인증의 시대에 대응,특화된 고유 직업교육모델 구축의 필요성, 교육역량과 수준의 질적 제고, 대학 경쟁력 강화

목적

  • 목표 지향적 교육 운영
  • 유인과 경쟁을 통한 교육수준 향상
  •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
  • 바른 전문직업인 양성

방향

  • 기존 제도의 활용
  • 3품 충족 조건의 균형
  • 기준과 배점 : 공통기준과 3품기준의 구분
  • 점진적 강화
  • 유인과 경쟁을 통한 인증수준의 질적 향상

기본구조

인성품, 전공품, 취업품등 3품의 점수와 출석률점수를 합쳐 점수를 매기어 바른전문직업인을 양성한다. 인성품에는 인성학점(교양), 사회봉사(헌혈) 실적, 멘토링 또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 리더십 경력, 마음성장 프로그램 참여 등을 기준, 전공품에는 전공 학점, 전공자격증 (어학인증점수 무도자격증) :전공자, 외국어 향상 프로그램 참여, 생애지도교수 상담 실적, 전공관련 대외 수상 실적,  어학인증 또는 무도자격증 : 비전공자 등을 기준, 취업품은 IT 자격증, 취업디자인 학점(교양), 취업캠프 참여,  취업진로 상담실적(고용센터), 취업역량 경진대회 참여 (이력서, 자기소개서)등의 기준을 갖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