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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안내

문의 및 상담 : 각 학부(과) 사무실 및 학생복지팀 (신학생회관 3층 043-230-2025)

등록금 납부시기

  • 등록금납부 : 학생은 매학기 등록기간 내에 수업료, 입학금, 기타 납부금으로 구성되는 등록금을 학교에서 지정하는 금융기관에 납부하여야 한다. 그리고 납부한 영수증은 등록확인과 연말정산소득공제 등 제 증명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잘 보관하여야 한다.
  • 납부시기 : 1학기는 2월 중순, 2학기는 8월 중순경에 등록금을 납부한다.

등록금고지서 발송 및 주소변경

  • 등록금고지서 발송 : 1학기는 1월말, 2학기는 7월 말경에 집으로 우편발송 한다.
  • 주소변경 : 주소지가 변경된 학생은 등록금고지서를 발송하기 전에 학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변경을 하거나 학생이 속하는 학부사무실에 문의하여 변경한다.
    (홈페이지 : http://www.ok.ac.kr → 커뮤니티 → E-Service → 학생종합서비스 → 학번, 비밀번호 → 학생신상정보관리 → 주소변경)

등록금고지서 재발급

  • 재학생 : 주소지가 변경되어 우편으로 발송받지 못한 경우나, 발송 받았으나 분실한 경우에는 학교홈페이지(아래 "홈페이지 출력" 참조)에서 출력하여 납부
  • 복학생 : 복학기간내에 복학신고를 완료한 학생의 등록금고지서는 집으로 우편발송 한다.(추가 복학기간에는 학교홈페이지(아래 "홈페이지 출력" 참조)에서 출력하여 납부)
    혹, 휴학기간안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변경하여야 한다.(위의 "주소변경" 참조)
  • 홈페이지에서 출력 : 학교홈페이지(http://www.ok.ac.kr) → 학생종합서비스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출력 → 출력

복학생의 등록금 대체

  • 대상자 : 등록금을 납부하고 수업일수 3/4이전에 휴학을 했다가 복학을 한 경우에는 복학학기의 등록금으로 대체할 수 있다.
  • 신청방법 : 학생서비스센터에 복학신고 후 휴학전 납부한 등록금으로 금학기 등록금 대체여부를 확인받아야 한다.

수업년한 초과자의 등록

  • 등록금고지서 발급 : 4학기(3년제는 6학기) 이상의 등록을 하고서도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졸업을 못한 경우에는 수강신청확인원과 학점당등록금납부신청서를 작성하여 학생서비스센터에 제출하고 등록금고지서를 발급 받는다.
  • 등록금액
    • 가.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 나.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 다.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라. 10학점 이상은 해당 학기 등록금의 전액

등록금 미납자의 제적처리

  • 미등록 제적 : 정당한 이유 없이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못한 경우에는 미등록 제적처리가 된다.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학생서비스센터에 등록기간연장신청서를 제출하면 등록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 재입학 : 미등록 제적된 학생이 재입학을 원할 경우에는 학과별 여석이 있을 때에 한하여 입학이 가능하며 제적 당시까지 수료한 학년 및 학기를 인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