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하위메뉴로 바로가기


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작 성 자 배석한 조회 3163 작성일 2016년 6월 15일 (수) 오전 9시 58분 37초
첨부파일
제목 중국 명문직업학교에 유학생반 개설

중국 최고의 명문직업학교인 베이징 창평직업학교에 충청대학교 유학생반이 개설됐다. 

 

충청대학교는 6월 14일 오전 9시 30분 중국 베이징 창평직업학교 IT빌딩 4층에서 양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청대학교 유학생반 과정인 ‘충청대학교 중국창평아카데미’ 개설식을 가졌다.

이날 개설식에는 충청대학교에서 오경나 총장과 기획처장, 국제교류실장을 비롯해 3개 학과(의료미용과 치위생과 식품영양외식학부) 학과장이 참석했다. 또 베이징 창평직업학교에서는 뚜안푸?(段福生 단복생) 교장 등 학교관계자와 베이징시 교육위원회 성인교육처 처장, 베이징시 창평구 교육직업위원회 부서기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충청대학교 유학생반이 개설된 베이징 창평직업학교는 1만2천개가 넘는 중국 고교 직업학교 중 탑 클래스에 꼽히는 명문이다. 재학생은 4천여 명이며 비학위과정과 단기연수생 등을 포함하면 매년 1만여 명이 이 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 앞서 베이징 창평직업학교 부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가 지난 3월 말 충청대학교를 방문해 유학생 유치 등 상호 교류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창평직업학교는 충청대학과 MOU를 체결한 뒤 유학생반 개설을 위해 학생 모집에 나서 이날까지 27명이 등록을 마쳤다.


이날 개소한 ‘충청대학교 중국창평아카데미’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은 베이징 창평직업학교 학생 중 토픽(한국어능력시험) 3급 이상을 획득한 학생은 바로 충청대에 개설된 학과에 진학하고 토픽 2급 이하는 충청대에서 6개월 과정으로 운영예정인 한국어 과정을 거쳐 입학하게 된다.

 

대표_정보마당_CCU뉴스의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해외자매대학생 초청 문화체험 연수 실시
다음글 아모레퍼시픽과 산학협력 협약